Home > 창업정보 > 창업후기

창업후기

창업후기

“장충동왕족발의 매뉴얼 경영으로 성공했습니다”

  • 관리자 (jcd15883300)
  • 2018-07-09 13:59:00
  • hit519
  • vote4
  • 119.65.138.10

<장충동왕족발 군포점 > 하상수 경영주

 

 


Q. 우리 매장을 소개해주시겠어요?

2004년에 이 가게를 인수했고, 햇수로는 올해 14년째가 되네요. 저는 지금의 점포 바로 옆에서 운동 기구 점을 하다가 업종을 바꿨습니다. 덕분에 수익이 쏠쏠해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웃음) 장충동왕족발은 원래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이지만 드시고 가시는 손님분들을 위해 홀 판매까지 병행했습니다. 30평대의 그다지 넓은 공간은 아니었지만, 매장을 차리기에 규모가 충분했거든요.

 

Q. 장충동왕족발 군포점의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저는 아직도 카운터 서랍에 넣어놓은 점포운영 매뉴얼을 틈틈이 꺼내 봅니다. 새롭게 변하는 내용이 있어 이를 숙지하기 위해 틈틈이 매뉴얼을 살피는 것이죠.

틈만 나면 살펴보는 것이 또 있습니다. 카운터 위에 놓인 POS(판매 시점관리) 단말기죠. 평일이든 주말이든 평소 배달주문이 많은 편이라 고객관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POS는 이를 위한 필수품이라고 생각합니다.

POS는 마케팅 활동을 할 때도 요긴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POS 정보를 보고 인근 아파트 단지의 매출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에 나섭니다. 이 녀석이 없었으면 정신없었을 거예요.

 

Q. 왜 장충동왕족발을 선택하셨나요?

저는 자타공인 족발 애호가입니다. 운동기구점을 할 때도 외식을 하면 으레 족발집을 찾았습니다. 친구들이 족발 말고 다른 것 좀 먹자고 많이들 볼멘소리했죠. (웃음) 그래서 제가 직접 족발점을 차리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데다가 경기를 타지 않는 아이템이란 점이 저의 마음을 끌었죠.

 

Q. 마지막으로 장충동왕족발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저희 군포점은 운영이 단순한 편인데요. 이 때문에 인건비 부담이 적습니다. 주방 인력을 따로 쓰지 않고 제 부인이 혼자 주방을 담당하고 있기도 하고요. 창업을 준비하실 때 홀과 병행을 할지 배달만 중점으로 할지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엔 홀과 배달을 병행하다 보니 힘들 때가 가끔 있었거든요. 예비 창업주분들, 본사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정 내리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