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창업정보 > 창업후기

창업후기

창업후기

“손님 없는 날엔 `서비스 음식` 팍팍 줘라”

  • 관리자 (jcd15883300)
  • 2018-07-09 13:56:00
  • hit362
  • vote4
  • 119.65.138.10

<장충동왕족발 대전 대덕구 신탄진점> 정희권 경영주

 

 

Q. 우리 매장을 소개해주세요.

저희 장충동왕족발 대전 신탄진점은 11년째 운영되고 있어요. 개점한 이후 단골손님분들이 꾸준히 찾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가 맛 관리에 유난히 신경 쓰는 편인데요. 그래서 고기는 냉동육과 수입고기를 쓰지 않고 반드시 생육을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단골손님분들이 음식 맛이 꾸준하다고 좋아하십니다.

 

Q. 11년째 한자리를 꾸준히 지켜오시고 계신데요. 특별한 비결이 있을까요?

장충동왕족발은 주문 양만 배송하고 족발을 비롯해 김치 등 부재료를 모두 본사로부터 공급받기 때문에 편하게 장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장충동왕족발에서는 본사로부터 냉장 배송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하지만 혹여나 맛이 변해 손님분들이 실망하실 일이 발생할까 봐, 맛 관리에 여념이 없는데요. 사실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장충동왕족발은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지만, 주방은 절대로 직원에게 맡기지 않고 제가 직접 조리해요.

또 제가 크게 신경 쓰는 것은 지속적인 홍보 활동이에요. 잠시라도 홍보를 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에게 금방 잊히기 때문이죠. 개점 초기에는 아파트관리비 고지서에도 광고했어요. 전단, 차량, 라디오 등 매체를 가리지 않고 1년간 꾸준히 광고를 내보냈죠. 지금도 지역광고 책자에 지속해서 광고를 내요.

그리고 내부 및 외부 고객관리도 진행하는데요. 외부 고객은 물론 직원도 관리의 대상입니다. 장사하다 보면 때로는 분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분쟁을 막기 위해 반드시 주문 내용을 녹취합니다. 주문하는 소비자와 점주의 통화내용이 녹취되는 POS(판매 시점관리) 시스템을 이용해 주문에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Q.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개점 초기에는 홀 장사와 배달을 병행했는데요. 덕분에 많은 수익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상권이 좋은 곳에 제 명의의 건물을 소유할 수 있었어요. 현재 안정적으로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보니 슬슬 욕심이 더 생기더라고요. 그동안 얻은 이익으로 다른 지역에 추가로 장충동왕족발 가맹점을 하나 더 개점할 계획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